스포츠의 모든 것

벤투감독의 코스타리카,칠레전 축구국가대표 선수명단 및 일정 본문

스포츠이야기

벤투감독의 코스타리카,칠레전 축구국가대표 선수명단 및 일정

리치스토리 2018. 9. 4. 00:30

파울루 벤투감독의 1기 24명의 대한민국 축구국가대표 명단이 발표되었고 9월에 있을 A매치 평가전이 확정되었다.

 

축구 국가대표 9월 국내 A매치

 

9월7일(금) 저녁8시 고양종합운동장
대한민국 vs 코스타리카

 

9월11일(화) 저녁8시 수원월드컵경기장
대한민국 vs 칠레

 

파울루 벤투감독의 첫 축구국가대표 A매치는 코스타리카와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리며 두번째 경기는 당초 부산에서 개최하려했으나 잔디사정으로 인해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게 되었다.

8월 27일에 발표된 대한민국 축구국가대표 소집명단에는 2018 러시아 월드컵에 출전한 선수들 17명과 2018 아시안게임 출전선수들 8명(러시아 월드컵 참가 선수 중복 포함)이 뽑혔다.

 

출처 : 대한축구협회(KFA)

 

벤투감독은 " 러시아 월드컵 명단을 기본으로 최근 활약이 좋은 선수와 향후 성장 가능성이 보이는 젊은 선수들은 소집했다"라고 밝혔다.
대표팀 은퇴를 고민했던 기성용선수를 불러들였고 이번 아시안게임의 주축 선수들인 손흥민 이승우 조현우 황의조선수의 활약이 기대를 하게 만든다.

 

출처 : 대한축구협회(KFA)

 

아시안게임에서 신데렐라가 된 황의조는 작년10월 모로코전 이후 11개월만에 대표팀으로 복귀했고 황인범과 김문환 선수는 처음으로 뽑히게 되었다.

 

출처 : 대한축구협회(KFA)


개인적으로 이번 아시안게임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준 무한체력을 자랑한 김진야선수의 이름이 없어 아쉬움이 있다.
러시아 월드컵당시 부상으로 뛸수없었던 김민재선수의 합류와 최근 리그에서 좋은 활약을 보이는 남태희선수도 합류했다.
황의조선수와 마찬가지로 작년 모로코전 이후 대표팀에서 볼수 없었던 지동원선수의 합류도 눈에 띄며 러시아 월드컵 참가 선수중에는 구자철 박주호 오반석 김민우 고요한 김신욱 선수가 제외되었다.
이번 소집에서 미드필더로 발탁된 장현수선수는 이제 팬들의 신뢰를 다시 얻을수있도록 멀티플레이어 역할을 잘 수행할수 있기를 바란다.

벤투 감독의 첫번째 대한민국 대표팀 소집인 만큼 많은 기대와 걱정이 공존하는것이 사실이다.
앞으로는 특정 선수나 감독을 향한 무조건적인 비난보다는 잘못된 부분에 대한 성숙한 비판과 응원이 필요한것 같다.
이제 시작하는 벤투감독의 첫번째 무대이기 때문에 꾸준히 지켜보고 평가전을 통해서 원팀으로 나아가는 모습을 응원해주고 내년초에 있을 아시안컵을 어떻게 준비할 것인지를 지켜봐야 하겠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