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의 모든 것

러시아월드컵 브라질 벨기에 8강전 비교분석 본문

스포츠이야기

러시아월드컵 브라질 벨기에 8강전 비교분석

리치스토리 2018. 7. 5. 23:26

러시아월드컵 8강전의 2경기는 브라질과 벨기에의 대결입니다.

 브라질은 피파랭킹2위이며 벨기에는 3위입니다.

랭킹1위인 독일이 대한민국에게 져서 16강에 오르지 못함에 따라 이번 러시아월드컵이 끝난 후에는

피파랭킹이 달라질 가능성이 큽니다.

따라서 이번 2위와 3위인 브라질과 벨기에의 경기가 더욱 관심이 높을수 밖에 없네요.

 

 

 

2014년 브라질월드컵인 자국에서 열린 대회에도 어렵게 4강에 올랐으나 독일에게 7:1로 대패하면서 한동안

대표팀이 어려운 시기를 겪기도 했으나 여전히 브라질은 우승후보로 꼽힙니다.

그 이유는 네이마르,쿠티뉴,윌리안,티아고실바,피르미뉴,제주스 등과 같이 빅리그 빅팀에서 활약하는 스타선수들 때문입니다.

특히 네이마르는 득점력,개인기,스피드 등 어느하나 부족함이 없는 세계최고의 선수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따라서 브라질은 한번도 본선진출에 실패해 본적이 없는 나라답게 이번대회에도 4강이상의 성적을 향해 나아갈것입니다.

 

벨기에 또한 스타군단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벨기에팀 역사상 가장 강력한 선수들로 구성되어 있다는 평가도 있습니다.

어? 이선수도 벨기에였어? 하는 유명한 선수들이 벨기에팀에 있습니다.

루카쿠,아자르,쿠르투아,데브라이너,콤파니,야누자이,베르통언,뎀벨레 등 조금만 해외축구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그들의 이름과 얼굴이 쉽게 떠오를 것입니다.

 

 

 

브라질과 벨기에 23인 선수들 명단은 다음과 같습니다.

 

 

8강에서 맞붙는 두팀이 아까울정도로 화려한 선수들로 구성되어있어 어느팀의 승리로 예측하기는 사살상 어려워 보입니다.

그러나 공격력은 비슷하다고 판단했을때 수비무게감이 조금더 안정적으로 보이는 벨기에가 유리해보이기도 합니다.

Comments